일상록/스크랩

작년 10월 일본에서 급 부상한 [김종국 사랑스러워]는 사실 폐기처분할 곡이었다?

운앵 2024. 1. 4. 11:19
반응형

지금은 운동과 근육의 이미지로 굳어진 김종국. 김종국의 3집 앨범의 곡 사랑스러워는 사실 폐기처분할 곡이었다는데.

 


2010년 한 예능에서 이 곡을 작사/작곡한 주영훈은 다음과 같이 밝히게 된다.

 

 

주영훈은 원래 이 곡이 일본 아이돌이 의뢰하여 만들어진 곡임을 밝히고 곡을 넘겨주었는데 반품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다른 일본 아이돌이나 국내 가수들에게도 권유했지만 실패하였다고 밝혔다.

 

불후의 명곡

 

그래서 폐기처분을 했었다가 김종국에게 덤으로 주게 되었다 한다. 김종국은 이 곡을 받고 가사를 개사해도 좋은지 물었고 주영훈은 흔쾌히 승낙했다 한다. 그래서 만들어진 곡이 3집 앨범 수록곡 '사랑스러워'이다.

 

원래 곡의 제목은 Blue Heaven이며 가사도 전혀 달랐다고 주영훈은 설명했다.

 

김종국은 2집 '한 남자'에 이어 3집의 '사랑스러워'를 메가히트 시키면서 방송 3사 대상을 받고 3관왕에 등극하였다.

 

이 일에 대해서 주영훈은 "곡에는 주인이 분명 있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일본 틱톡 영상

 

 

2023년 10월부터 일본 틱톡커 eat_official5에 의해 사랑스러워가 급 부상하며 일본에서는 사랑스러워 챌린지가 유행하게 되었고 이 유행은 태국과 우리나라로 번져 2023년 12월과 2024년 1월에는 국내에서도 사랑스러워 챌린지가 유행 중이라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