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록/잡설과 생각들

한국 가수 노래가 일본에서 리메이크 된 곡

운앵 2023. 11. 23. 17:18
반응형

일기예보 앨범

 

소방차 어젯밤 이야기

→ 엑선트릭 소년 보위 올스타즈 오쟈파멘(1996)

한국어를 들리는데로 부르는 곡으로 개그 프로그램 개그맨들이 불렀었다.



룰라 우울한 우연

→ COLOR 恋より大事なものはない(1999)





잭스키스 컴백

→ Pure Boys Kampai Je T'aime(2007)

일본의 블로그인 아메바를 홍보하기 위해 불렀었다.



박지윤 성인식

→ UNITED_JAZZY THE FIRST NIGHT(2001) 





신승훈 I Believe

→ May J. I Believe(2015)





일기예보 그대만 있다면

→ 카하라 토모미 あなた が いれば(2004)





김범수 보고싶다

→ DEEN aitai(2005)





DJ DOC DOC와 춤을

→ DJ OZMA E.YO.NE!!(2006)

DJ OZMA는 키시단의 리더인 아이노코지 쇼의 '부캐릭터' 같은 설정이다. 마치 매드클라운과 마미손을 별개로 취급하는 것처럼. DJ OZMA는 결혼하는 아이노코지 쇼의 결혼식에는 갈 수 없어 노래로 대신 축하한다는 설정을 가진 곡이다. 이 곡과 아래의 곡은 최대한 DJ DOC의 가사나 음율을 지키려고 노력한 모습이 보인다.



DJ DOC Run to you

→ DJ OZMA Age Age Every Night

키시단의 리더인 아야노코지 쇼가 DJ OZMA로서 데뷔하고 부른 곡이다.



류 처음부터 지금까지

→ September 冬のソナタ~最初から今まで~(2004)

겨울연가 OST이다.



박용하 처음 그날처럼

→ 나카모리 아키나 赤い花(2004)

나카모리 아키나는 자신의 창법으로 부른 붉은 꽃과 박용하의 처음 그날처럼을 각각 1장의 싱글 앨범으로 발매했었다. 리메이크된 곡 뿐 아니라 원곡을 들으며 세계의 가창력, 음색 등의 차이를 알려주고자 했었다.



조성모 너 하나만

→ 코야나기 유키 最後に記憶を消して(2005)





코요태 순정

→ DJ OZMA 純情ㆍスンジョン~(2006)





장윤정 어머나

→ 하야시 아사미 恋して オモナ(2005)

엔카 아이돌로 유명한 하야시 아사미는 "사랑해요" 부분을 번역하지 않고 한국어로 불렀었다. 이후 한국의 음악 프로그램에 나와서 장윤정과 함께 어머나를 부르기도 했다.


한국 가수와 한국 가수들끼리 리메이크한 곡들 (tistory.com)

일본 가수 노래가 한국에서 리메이크 된 곡 (tistory.com)

반응형